메인 플래시영역

교육서비스헌장

홈페이지의 현재위치 입니다. HOME  > 학교소개 > 교육서비스헌장
소만초등학교 교육서비스 헌장
소만초등학교 행정서비스 헌장

우리 소만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,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·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,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,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·정확·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,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「서비스 이행표준」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.
행정서비스 공통 이행기준
1.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가.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10분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교실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“안녕하세요? 무엇을 도와드릴까 요?”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 니다.
  •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,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6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”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나. 전화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소만초등학교 교사(행정직)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다. 우편·팩스·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  • 고객께서 우편·팩스·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우편·팩스·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2.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
  • 모든 민원 서류에 처리 부서, 담당자와 전화 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.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3.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
  •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,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,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,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「민원 1회 방문 처리제」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  •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%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연번 서 류 명 법 정
처리시간
현 재
처리시간
목 표
처리시간
수수료
1 재직증명서 즉시 10분 8분 무료
2 졸업증명서 10분 8분 무료
3 재학증명서 10분 8분 무료
4 성적증명서 10분 8분 무료
5 생활기록부 사본 10분 8분 무료
6 교육비납입증명서 10분 8분 무료
 
교육서비스 이행기준

차오름 줄넘기 인증제

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을 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『차오름 줄넘기 인증제』를 실시하여 학년별 인증 도달 목표(1학년-8급 이상, 2학년-6급 이상, 3학년- 5급 이상, 4학년 -4급 이상, 5학년 -3급 이상, 6학년-2급 이상)에 50% 이상 인증받도록 하겠습니다.

년 도 2014년 2015년 2016년
인증률(%) 82 84 90
 

차오름 독서 인증제

학교와 학급 특색 및 역점사업의 연계활동으로 독서분위기를 형성을 유도하고, 마음이 양식을 채우는 다양한 독서 교육 활동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책읽는 습관이 정착되도록 하기 위하여 학기마다 이루어지는 독서장 수상자의 비율을 차츰 높여가도록 하겠습니다.

년 도 2014년 2015년 2016년
인증률(%) 87 88 88

차오름 영어 인증제

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을 위하여 3학년~6학년을 대상으로 『차오름 영어 인증제』를 실시하여 학년별로 인증 도달 목표(기본 교육과정 통과-스텝, 심화과정 통과-점프) 중 기본 교육과정-스텝에 60% 이상 인증받도록 하겠습니다.

년 도 2014년 2015년 2016년
인증률(%) 87 85 89
   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

1.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

  •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
  •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잘못된 사항은 곧 시정하겠습니다.

2.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

  •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,
  •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겠습니다.

3.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

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
  • 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,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(학교신문, 가정통신문)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.
고객의 참여와 평가
  •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·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·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
교무실 학생성적처리, 학생진학상담 등 전화 : 970-2144~5
행정실 학교회계(급식비,수익자부담경비), 학교발전기금, 제증명 발급 등 전화 : 970-2146
팩스 : 970-2147

주 소: 우)10529 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신로 48 

홈페이지 : http://www.soman.es.kr

 

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
  • 우리 소만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  •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,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

학교알리미

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